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들

주식일기) 어제 팔지못하고 주수만 늘린! 한일사료!! 아직도 팔지 못하다.

어제팔지못하고 주식의 수만늘린 한일사료 덕에 하루 죙일 핸드폰을 눈에서 뗄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오늘 그 못난이 말썽꾸리기 한일사료 주가를 확인하기 위해서 주식개장 시간인 9시 땡 하자마자~ 확인했습니다. 물론 8시 30분 부터 기도와 함께 오늘의 여러 주식 종목들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한일사료! 9시 땡!!!

이미 어제 저처럼 고점에서 많이 물렸던 한일사료 매수자들로 인해 주식 거래량이 엄청나지긴 하였지만 어제 제가 매수했던 금액은 2045원, 현재는 턱없이 부족한 1800원 때 선이였습니다. 200주나 샀던 것이 돈의 부담과 걱정의 원인이였죠! 한달밖에 안된 주린이가 아무 겁없이, 실시간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한일사료를 200주나 샀으니까 말이지요~ 중국의 돼지 열병으로 사료회사의 주가가 급등할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했을까요~ 이렇게 하나 하나 천천히 배워가야 하는 것을 말이지요~ 

아직 주린이라 주식그래프를 읽는 방법과 물타기 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지 못해서 그렇답니다. (현재! 이글을 수정하는현재는 이렇게 잘못읽은 주식그래프와 잘못된 물타기 방법으로 20만원이상 묵여있는 종목이, 쌍방울과 크리스탈신소재입니다. 한일사료를 통해 배우고도 또 잘못된 길을 걷습니다)

결국 저는 주식의 장이 열리자 마자 100주를 낮은 가격으로 사서 200주를 팔았답니다. 1920원에 말이지요~  결국 10원남길 꼴인데, 돈이 문제가 아니라 맘고생을 너무 많이 했던거죠! 그래서 현재 한일사료의 실현손익은 770원이랍니다. 주식빨간맛에 770원이라니 너무하네요~ 어제는 매수한다는 것을 잘못 클릭하여 매도하는 바람에 한일사료로 손해본 금액이 대략 5000원 선이였는데요.

매수를 매도로 잘못선택하는 바보같은 짓은 주식의 초보자들이 흔하게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저는 많아야 20만원선이고 몇만원 선인데, 몇천만원, 몇억의 주식을 투자한 분들이 매수를 매도로 잘 못 눌렀다면???? 아~ 생각만으로 아찔한 상황입니다. 역시 돈은 돈놀인가봅니다. 돈놀이도 아는 사람만 ~ 하는 것이지요~ 이번에 손실없이 한일사료잘팔고 다시는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렵니다. 제발말이지요~ (이렇게 쓴 반성문을 기억하지 못하고 2차손실, 3차손실을 만드는 저는 주린이랍니다.)

이제 남은 한일사료 주식 100주도 얼릉 손실없이 원금보전만 할 수 있길~ 어제 아이가 유치원에서 만들어온 걱정인형에게 말해봅니다. (한일사료 그래서 결국 남은 100주 1925원에 팔았답니다. 어쨌든 주식의 원금은 보장받았답니다. 주식으로 수익을 얻어 주식의빨간맛을 느끼는 쾌감이 아닌 주식원금보장을 위한 불안불안한 외나무길을 걷고 있는 기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