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주고 산 제품 구매후기

엘지식기세척기6개월사용후기. 내 손목관절 보호하기!!

6살남자아이를 키우면서 손목관절이 많이 안좋아졌던 차에 엘지 12인용 식기 세척기를 직접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설거지는 늘 손설거지가 낫지...기계는 무슨이라고 생각했던 제 생각을 우연한 기회에 (손목다침,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팔목통증, 어깨통증, 일자목, 손목염증, 건초염 등 각종 병명들)이 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생각을 바꿔준 격이지요.
실제로 손설거지를 할때 그릇의 안쪽을 돌리며 닦는 방법 자체가 손목관절이 안좋아서 손목통증. 손목절임이 심하신 분들한테는 피해야 하는 동작 중에 하나랍니다. 그래서 저는 과감히 들였습니다.
남편이아닌. 아이가 아닌. 정말 처음으로 나를 위해 사본 식기 세척기같다는 느낌이드네요. (결혼할 때는 공주처럼 살줄알았던 생각을 정말 뿌셔 버리고 싶다니까요!!!!)

 

 

제가 구매한 12인용엘지식기세척기는 모델명 DFB22W랍니다.
엘지 12인용 식기세척기는 세탁기와 건조기의 터치식 조작부와는 다르게 엘지 인덕션과 동일한 터치식 조작부랍니다.
아래 그림처럼 식기세척기 문을 닫는 부분에 터치 형태로 조작부가 있답니다. 처음에는 참 생소했던 부분이랍니다. 이제는 적응이 완전히 되었지만요!! 작동중에는 도대체 중지를 어떻데 누르라는 말인가 라는 엘지 전자의 생각방식의 의도가... 궁금했기도 했답니다.

 

모델명 DFB22W 엘지디오스 식기 세척기는 1층2층3층의 3단계로 구성되어 식기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1층은 수저나 조리도구들을 꽂거나 넣어서 세척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지요~ 사실 저 수저들을 일일히 하나하나 꽂는 시간이면 손설거지로 벌써 설거지 끝내고 남을 시간이긴 합니다. 알면서도 전 제 손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꼽았습니다. 엘지건조기가 완료되면 자동문열림기능이 있기 때문에~ 자연바람으로 건조도 가능하답니다! 전 자동 문열림 건조기능이 참 맘에 들었죠!! (의류건조기 역시 작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럼 외출이 가능할 것같은데 말이지요!!~ 저는 삼성의류건조기라 안되는건지~ 다음 버전 건조기는 자동문 열림 건조기능을 꼭 넣어주세요!! 소비자 의견입니다!!)

 

 

12인용은 6인용식기세척기와는 다르게 3층구조로 되어있죠!!
자~ 2층 식기세척기 식기건조대에는 컵. 물병. 밥그릇. 국그릇. 접시 등 작은 그릇들을 넣으면 됩니다. 물론 저는 세척기 사용설명서의 말을 듣지않고 플라스틱 보틀과 김치투껑까지 몽땅 그냥그냥 쳐!!! 넣습니다.
그결과!!! 보틀. 플라스틱 물병 서너개 사망하셧습니다. 식기세척기 사용방법중 세척기능과 고온건조기능까지 여러가지를 섞어서 할 수 있는데~ 제가 초반에는 세척기능과 고온건조 기능을 동시에 사용했더니 플라스틱물병 이 동그랗게 변형되어 바르게 세울 수가 없었답니다. 이래서 사용설명서가 있나봅니다.^^

 

 

자 12인용식세기의 3층 식기건조대는 큰그릇. 큰접시. 후라이팬. 냄비 등을 넣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가 식기건조기의 고온건조기능 을 사용하지 않고 나서부터는 후라이팬 역시 저렇게 물방울이 엄청나게 맺히고 있답니다^^ 원래 식기세척기작동방법 중에는 세척기능 고온건조기능. 스팀기능. 부분세척기능 등 다양합니다. 저역시 처음에는 식기세척기사용방법으로 세척기능과 고온건조기능을 동시에 사용했었습니다. 그럼 정말 그릇도 잘마르고 다음날 아침 그릇을 꺼내 정리만 하면 되었으니까요.
근데 플라스틱물병인 보틀이 몇 개 망가지고 나서. 그리고 자연바람으로 말리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고 나서 한 2주 전부터 식기 세척기의 고온건조기능을 빼고선 세척기능만 사용했답니다. 어짜피 엘지식기건조기에는 자동문열림건조기능이 있으니까 상관없을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랬더니 물이 뚝뚝 ㅋㅋㅋㅋ 정말 .... 막 물어서 나온 아이처럼 어쩜 이렇게 물이 뚝뚝 떨어지는지 놀랍더라니까요. 
구지 어떤 상태인지 보시겠다면.^^ 하단에 영상 첨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