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주고 산 제품 구매후기

엘지식기세척기에 식기세척기전용세제를 넣는 방법

오늘도 역시 식기세척기를 사용해어 설거지를 했답니다~ 식기세척기구매한 이후 최대의 단점은 !!!!! 싱크대에 항상 그릇이 많다는 점입니다. 제가 깔끔한 편은 아니지만 싱크대에는 왠만하면 설거지용 그릇을 바로바로 치우는 편인데. 식기세척기를 이용하고 나서는 하루에 한번 사용하는 식기세척기에 넣을 그릇들을 싱크대에 딤이놔야 하니 싱크대 자체가 좀...너저분하고 지저분해보이는 건 어쩔 수 없는건지..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습이다. (하지만 전 절대 깔끔한 여자는 아니니 이제는 넘어가려합니다. 이것 또한 익숙해질 때까지 말이지요~ 나름 적응을 잘하는 사람이기에 가능할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엘지디오스식기세척기에는 넬리라는 식기세척기전용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엘지디오스식기세척기를 구매했을 당시에 엘지에서 서비스로 제공해주던 식기세척기전용세제를 다 사용하고 나서 바꾼 세제지요.
식기세척기사용 자체가 우리나라는 아직 일반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련제품들이 좀 비싸고 한정되어 있습니다.
엘지식기세척기 문안에 식기세척기전용세제를 넣는 홈이 있습니다. 여기에 식기세척기전용세제를 넣어주면 되는데~ 사용설명서에는 한수푼을 넣으라고 되어있으나 그렇게 사용한 결과 세제를 너무 많이 넣어서 그릇에 세제가 묻어나는 치명적인 결과를 얻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수저의 반만 식기세척기세제통안에 넣습니다.

그리고 세제통문을 받으면~ 설거지가 시작되는것이지요! 오늘은 오랜만에 세척기능과 고온건조기능을 동시에 시행하였답니다. 식기세척기완료이후 그릇에서 물이 뚝뚝 흘리는 것을 보고 싶지않아서요! 그래서 30분이라는 시간을 더 투자하여(전기세도투자하였죠!) 고온건조까지 한결과!! 이게 뭡니까

보이시나요? 이건 제가 원하는결과가 아닙니다. 이럴거였으면 식기세척기의 세척기능만 사용했지요 ㅠ 쩝.. 세척기안에서 돌던 물들이 기치통안으로 다들어가서 고스란히 담겨져있네요 ㅠ 슬픕니다. 이러라고 돈투자를 한건 아닌데요! 이런 슬픈 마음으로 우선 오늘은 퇴장하렵니다.이런날도 저런날도 있는 것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