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들

주린이일기)쌍방울주식에걸린 내 22만원(232주) 권리락에 유상증자에 상폐될까 두려운 상황

주린이주제에!! 22만원씩을 들여 제2의한일사료같은 맘고생을 몇달째 계속하고 있는 왕초보랍니다. 역시 사람은 몇번의 고생을 해도 아직 여유가 남았고 고생을 더 해봐야아는지 같은 행동을 무한반복하는 것이..... 채찍이 필요한 상황인가봅니다.
처음 쌍방울을 1000원대에 100주를 사들인 것 자체가 문제였습니다. 제가 항상 맘고생했던 주종목들은 너무 고점에서 100주이상씩 또는 50주 이상씩 샀던 것들이 항상 제 발목을 잡은거지요!!!
오히려 쫄보마음으로 소소하게 10주. 1주. 몇만원단위는 아쉬울만큼올라서... 더 사고 싶을 장도로 매도 후에도 다시 매수를 누르는 상황인데말이지요!!! 항상 100주이상. 10만원단위 이상이 제발목을 잡아요. 것도 10만원 딘위에서 나무 많은 하락으로 물티기를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최저점에서 물타기를 해야 잘 빠져나올 수 있는데... 항상 그것이 최저점인줄알고 2배이상 사들이는 것이.... 발목을 잡은 지름길이랍니다. 최저점인줄알면 더 바닥이 있고 미지막이라고 생각하면... 외이렇게 주식의 하락세는 끝이 없는지... 숨겨놓은 지하층이 넘너무나도 많은 심정이랄까요. 주린이여서 그래!! 하면서 마음을 디독여도... 현재 쌍방울이라는 회사는 마스크하니로 회사를 운영하기에 회사자금이 너무 딸리고 있는 재정악화 상태이지요!!!

804원.... 제가 아무리 물티기를 해도 232주 22만원돈에 두배의 주수를 매수하여도 팔수없는 상황입니다. 정말 하루에 1원한번 오르기 힘든 상태입니다.
2015년에 유증하면서 생긴 자금을 잘 회사운영에 사용했어야하는데 2018년에 나노스라는 회사에 500억이 넘는 자금의 대규모투자를 진행하면서 결국 2020년이 된지금 자금압박에 시달릴 수 밖에 없는....꼴이 된거지요. 내실은 못키우고 외형만 키운 꼴에 코로나19라는 악재까지 겹치며 헤어나올 수 없게 된듯한..
.. 느낌입니다. 제가 이무리 주린이 주식초보자여도 압니다. 유증을 한다고 주식이 뛰지않는 다는 것을요!!! 이번에는 케이스가 상황이 너무 다르다는 것을 말이지요!!!
아...너무 속상한 쌍방울입니다. 한일사료는.....오르락 내리락이라도 하지.. 쌍방울 너는 1원 조차 오르기가 싫은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