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들

어벤져스에 빠진 아들 구하는 방법

근 2년동안 어벤져스에 빠져 사는 아들이 있습니다. 어벤져스를 좋아함에 안된다고 하거나 방해한 적은 없습니다. 너무 좋아해서 어벤져스 관련 피규어도 사주고, 마블과 관련도 영화도 거의  다 봤답니다.(이미 5살때부터요! 현재는 6살남자아이랍니다) 저희 아이는 5살에 유치원을 안다니다가 5살 10월부터 유치원을 다니고 있었는데, 그전부터 좋아하던 어벤져스관련 신발이며 옷들을 친구들이 입고 오는 것을 보며 하나둘씩 원하는 물품에 대해 이야기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벤져스프린트가 박혀있는 옷은 너무 덥고, 이쁘지 않아서 제가 맘에 들지 않았지만, 아이가 너무 원해서 올해 5월에 생일선물 겸해서 사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벤저스그림이 그려진 옷을 사고 나서 부터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매일 매일 어벤져스옷을 거의 유치원 교복처럼~ 유치원 체육복처럼 입고다니는 아이를 보면서~ 니맘대로 하라는 식으로 일주일 내내 입고 다닐 수 있게 여러벌 추가로 더 구입하게 되었지요!

그런데!! 마블관련 옷자체가 맘에 안들었던 저(엄마)의 불평 아닌 말들 때문인지 아이가 점점 아이언맨옷이나 스파이더맨관련 옷들에 애착같은 집착같은... (본인은 좋아서 입는 것입니다. 단지 보는 제가 ..속상할 뿐이지요)행동을 보입니다. 심지어 잘때도 외출옷을 입고 자려고 합니다. 제가 집에서 편하게 입는 옷(아이언맨이나 스파이더맨 그림이 없는 일반 옷)을 입자고 해도 어벤옷이 너무 입고 싶은가봅니다. 이것으로 싸우고 하길 거의 2달이 되었습니다!

제가 6살남자아이에게 포기했다! 니가 이겼다! 니맘컷해봐라! 라고 하면서 실내에서 입을 수 있는 마블관련! 실내복을 사줬답니다. 캭!!!! 여기서 또다른 문제!!!! (저는 외출복 마블과 실내복 어벤옷이 각자 있으니 구별해서 입으라며 사준 것이였는데, 집에서도 마블옷을 입고싶어하는 아이로 인해....) 그런데!!!! 실내복을 입고 유치원을 가겠다고 합니다!! (정말 내복을 입고 유치원에 가겠다는 말을 할것이라고는 생각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진짜 예상치못한 상황이였습니다. 저도 울고 아이도 웁니다...) 포기. 이미 너무 많이 혼난아이에게 또 안된다고 말하는 거 자체가 지쳤습니다. 모든 상황을 논 느낌이여서 이러든저러든 포기하고 유치원 등원을 늦게 시켰습니다.

 

너무 너무 고민이 되었습니다. 마블관련 옷을 맘에 안들어하는 엄마마음을 어찌 그리 잘아는지~ 억압이 심했던 건지~ 아이는 옷하나에 더욱 행복해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옷에 화내지는 않지만, 실내복과 외출복을 구분했으면 좋겠다는 엄마의 의사를 조심히 이야기 해봅니다. 또 잘못이야기 했다가, 더 깊이 들어가서 나오지 못할 까봐 말이지요! 원없이 지겹도록 하고 싶은 것을 하면! 언젠가는 거기서 나오겠죠! 그냥 돈이 많이 들뿐입니다!!!

아들키우기 참 힘든 요~ 몇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