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들

주식일기)맘고생한 후 얻는 주식의 빛! 소소한 주식의수익을 얻는 방법

주식을 시작한지 한달이 안된 완전 주식생초보인 주린이가 요즘은 매일매일 정말 소소한 수익을 얻는 빨간맛주식을 보고 있답니다.
제가 주식자체를 누군가에게 훈수를 둘 상황이 절대 아니니 제 글은 주관적인 생각과 짧은 지식의 주식의감을 일기형식으로 기술한 것임을 꼭 알아주세요!.^^(쑥스럽네요!)
오늘은 주식종목인 크리스탈신소재를 팔았답니다. 한일사료 주식으로 그렇게 몇날몇일 맘고생했으면서 또 상승 고점에서 크리스탈신소재 주식을 샀답말이지요!!!!
저는 20만원이상 주식의 주식수를 100주 이상은 사지말자라는 규칙을 한일사료 이후로 세웠지만 배워도 실천하지 않으면 안되는건가봅니다.
제가 100주 이상 사고 20만원이 넘은 주식의 종목은 3개 입니다. (물타기의 상황으로 2개가 더 늘어날 것같아서 너무 슬퍼요"""=;;;)
우선 첫번째! 한일사료(300주) 35만원상당, 크리스탈신소재(166주) 30만원 미만, 쌍방울(233주) 35만원 미만 이랍니다.
다들 망썽꾸러기 주식들이지요! 저는 이 돈들을 얼릉 빼서 다른 종목들에 투자하고 싶어요. 특히 저 쌍방울이라는 종목은.... 오를 생각도 없습니다. 물타기를 해도 소용없는 이런 종목 어쩝니다. 8월에 액면불할까지 한다고 한 상황에서 ... 전 얼른 팔고 싶어요.
다른 주식은 기다림이라고 하지만 주식의 초보자인 주린이인 저에게는 단타형식으로 주식을 많이 접해보고.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며 경험치를 쌓고 싶습니다.
소소한 빨간맛주식이라 한들 경험이 더 중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드는것이지요~
누가 알려주지 않지만(간혹 남편의 훈수를 잘듣고 있습니다. 남편이 추천한 주식도서도 보고 있답니다) 너무너무 왕초보 주린이니까 실력? 감이 조금은 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판 크리스탈신소재는 그래핀관련주로 기존부터 사고 싶었는데 ㅠ 돈이없어서(주식의감을 믿을수가 없어서) 넘기다가 20프로 주식 상승률을 보이는 시점에서 도박처럼 또 사게 되서... 몇번의 물타기를 했는지 모르겠네요.
1945원에 산 종목을 물타기를 통해 1840원까지 내린 뒤 오늘!!! 1860원에 (+20원-소심쟁이) 해서 팔았답니다. 자꾸내려가서 또 마이너스될까봐 불안 불안한 마음에 언능 냄끔 매도했습니다.
그렇게 벌게된 4천원^^ 소소한 금액과 엄청남 주식의 감을 키워나간 오늘 이였답니다. 다음에는 신랑이 100억자리책이라며 추천해준 주식투자관련 책을 추천하려고 해요!! 제가 좀더 자세히 정독한 후 많은 주린이들의 길잡이가 될 이 책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편안한 오후시간!!! 보내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