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들

애드고시합격♥사이트에 애드센스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라는 말이 이렇게 기쁠수가!!

어느날 지메일에서 메일이 왔다고 띵동거립니다 지메일이라..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딱히 기대했던 메일도 연락을 기다리던 메일도 없었으니까요!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네이버인플루언서신청에 8번이나 떨어지고나니 (자존심따위 없다하였지만 7전8기 중 8번이나 탈락하니 맥이 빠지는건 사실입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애드센스광고승인 여부 역시 1차적으로 떨어지니 네이버가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두번째 도전했습니다. 남들 다 하는 대로 글밥도. 문체도. 형식도. 카테고리도. 코드위치도 모두 변경하였습니다. 일주일만에 온연락은 어김없이 애드센스광고게시를 할 수 없다는 탈락 메일이였습니다. 애드센스승인불가 이유 역시 흔하지 않은 템플릿이적용됨 이라는... 알 수없는 케이스였으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게시글 1~2개. 사진삭제. 코드위치상위로 변경 등만 대충하고 애드센스 2차 승인을 3번째 신청하였습니다. 사실 기대도 않했습니다. 그렇게 정성드려서 수정하고 가꿀 때는 땡땡땡 소리가 나게 탈락 메일을 일주일이나 걸려서 보내더니. 네이버 인플루언서처럼!! 애드센스 너도 한번 할때 까지 해봐라~ 라는 생각을 가지고 신청을 했습니다. 아마 두번째 구글애드센스광고게시 탈락 메일을 받고 3~4일만에 재승인신청 을 한 거같았습니다. 좀 빨리 신청하였습니다. 떨어질꺼면 매를 맞을거면 먼저 맞자라는 기분으로 말이지요!!!!
그런데!!!!! 드디어!!!!!!!!! 이제 !!!!!!!!!!!!!!!!!!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와우~ 이런내용의 메일로 애드고시를 보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애드고시합격을 알렸던 것이군요!!

와누~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메일입니다. 정말 고시를 합격한 기분이였거든요!! 구글애드센스광고승인이 되고 나니 오히려 네이버인플루언서가 미워지는건.... 왜 일까요? 진짜 몇년 공부한 공무원 시험이 합격하는 느낌일까요??? 이미 광고가 승인될 것을 미리 대비하여~ 자동광고설정은 다 해놨습니다. 하지만 광고승인합격 메일이 온 즉시 광고가 달리는 것은 아닌가봐요~ 구글봇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의 인지능력은 아닌건지~ 라는 생각이 들며 구글봇에게 시간을 주기로 했답니다. 2시간 정도 지나면 애드센스 광고가 게시글에 노출된다는데... 저는 일주일은 지나서야 온전히 광고들이 티스토리 포스팅들에 노출된 듯합니다. 이것이 꼭 구글애드센스여서라기보다는 그 무언가에 나의 노력을 알아봐줬다는 느낌! 그것이 애드센스통과라는 메일로 온거겠죠! 결국 애드센스 광고승인도 수익을 위해 한 것이지만! 저는 노력하지 않은 수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구글광고를 게재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티스토리 게시글 자체가 적기에 수익은 없지만 이제 다시 새로운 시작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력에 대한 시작을 말이지요!